CONTACT US

KABREW NEWS

KABREW NEWS

카브루-서울대 푸드비즈랩, 토종닭 소비 확산 '맞손'

카브루

view : 761

- 산학협력 체결…토종닭 메뉴·수제맥주 페어링 세트 개발

 

[프라임경제]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는 서울대학교 농경제사회학부 푸드비즈니스랩(이하 서울대 푸드비즈랩)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우리나라 토종닭 소비 확산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카브루는 그동안 다양한 수제맥주와 어울리는 요리를 찾고 제안하는 '페어링(Pairing)' 문화 확산을 위해 관심을 기울여왔다. 자사 플래그십 스토어 '카브루 브루펍'에서 소속 셰프와 함께 매 시즌 제철 재료들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으며, 최근에는 수제맥주 양조 과정 중 발생하는 맥아 부산물로 만든 피자 메뉴를 출시하기도 했다.

 

카브루가 사라져가는 우리나라 토종닭 소비 확산을 위해 서울대학교 농경제사회학부 푸드비즈니스랩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 카브루

 

서울대 푸드비즈랩은 우리나라 토종닭을 복원하고 소비를 진작하고자 하는 '골든 씨드 프로젝트(Golden Seed Project)' 연구팀의 일원으로 토종닭 관련 상품 개발, 마케팅, 유통망 확보 등을 연구하고 있다. 양사는 식용으로 소비되는 닭 중 95% 이상이 외국 품종으로 대체된 상황에서 '한협 토종닭'으로 대표되는 우리나라 토종닭의 인식 확대와 소비 진작을 위해 힘을 모으게 됐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카브루와 서울대 푸드비즈랩은 '치맥(치킨+맥주)'으로 대표되는 닭과 수제맥주의 조합을 넘어 사라져 가는 한국 토종닭을 활용한 새로운 페어링 메뉴들을 선보인다. 새로운 토종닭 메뉴 4종은 페어링될 카브루 수제맥주와 함께 6~7월간 판매되며 방문 고객들의 투표를 통해 1~2종을 선정, 브루펍 정식 메뉴로 상시 판매할 예정이다.

 

문정훈 서울대학교 푸드비즈랩 교수는 "우리나라의 맥주 소비는 음식과 함께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이번 카브루와의 협업은 토종닭 소비 진작이라는 목적에도 부합하는 프로젝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나라 토종닭은 외래종에 비해 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육즙이 특징으로, 이를 잘 드러내면서도 수제맥주와 조합이 좋은 메뉴를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진 카브루 대표는 "다양한 수제맥주가 각각의 특징이 있는 것처럼, 이와 조합을 이루는 음식도 맥주를 즐기기 위한 중요한 조건이라고 생각해 식문화에 많은 관심을 가져왔다"며 "이번 프로젝트의 취지도 특히 의미 깊은 만큼 카브루 브루펍의 메뉴 개발 및 페어링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우리나라 식재료의 매력을 알리고 저변을 넓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no=543430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X

close